온의 이야기

보도자료

고성진로교육지원센터 고성청소년기자단- 군수와의 만남

  • gsyon1
  • 2021-09-24
  • Hit : 403

사진자료 (1).JPG

 

사진자료 (2).JPG

 

 

- 소통·공감의 대화

 

고성진로교육지원센터(센터장 설영일) 고성청소년기자단(이하 청소년기자단)은 고성진로교육지원센터 개관 1주년을 기념하여 9월 7일 고성군청 군수실에서 백두현 고성군수와 소통·공감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청소년기자단은 청소년의 올바르고 건강한 진로 문화 환경 조성을 목표로 올해 6월 초 고성군 관내 중학생들로 구성되었으며, 지역사회 다양한 소식을 주도적으로 취재하여 신문을 제작·배포하는 활동을 하고 있다.

 

 

청소년기자단과의 소통·공감 대화에서 백 군수는 어려운 용어를 청소년이 이해하기 쉬운 단어로 설명해주는 등 청소년 눈높이에 맞추어 대화에 응했고, 청소년기자단 활동에 대한 응원과 지지 역시 아끼지 않았다.

 

 

청소년기자단 청소년 중 한 명은 “무척 긴장되었는데, 편안한 분위기에서 많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 즐거웠다”며 “오늘의 대화를 생동감 있게 사람들에게 전할 수 있도록 신문을 잘 제작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백 군수와의 자세한 대화 내용은 다가오는 11월 청소년기자단이 제작해서 배포할 (가칭)고성청소년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설영일 센터장은 “청소년이 원하는 활동이 실현될 수 있도록 청소년 주도적 활동에 대한 아낌없는 지원을 통해 진로 탐색의 영역을 더욱 확대하겠다”며 의지를 밝혔다.

 

 

한편 고성진로교육지원센터는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통합적인 진로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로 전국 진로교육지원센터 중 유일하게 군에서 직영으로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