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의 이야기

보도자료

고성군청소년센터 ‘온’, 여름방학 맞이 다양한 체험 진행

  • 고성군청소년센터온
  • 2022-07-19
  • Hit : 292

165768825219254.jpg

고성군청소년센터 ‘온’이 여름방학을 맞이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체험활동을 제공하고자 특별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마인크래프트를 활용한 코딩교육(어게인 마이 코딩 라이프) △학교 과제물을 준비할 수 있는 파워포인트 교육(우리는 오늘부터 파워포인트) △아빠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캠핑 요리 만들기(아빠! 어디가!) △필라테스 △과학 키트 활용 과학원리 익히기 △랩 배우기 등 다양한 열린 강좌를 개설해 7월 15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및 방문 접수를 하고 있다.


또한 여름방학에 아르바이트를 준비하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아르바이트생이 꼭 알아야 할 7가지 권리를 함께 짚어보는 청소년 노동인권 감수성 향상 특강 ‘전지적 알바시점’과 꿈키움바우처카드를 합리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금융감독원과 연계한 ‘돈 쭐 내러 왔습니다’ 특강을 초·중등 대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여름에는 ‘온누리 탐험대’ 프로그램을 통해 8월 10일부터 12일까지 2박 3일간 울릉도와 독도 탐험 활동을 할 예정으로, 7월 15일까지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다.


전액 무료로 진행되는 온누리 탐험대는 면접 심사를 통해 선발된 중·고생(해당 연령 청소년 포함) 20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고성군청소년센터 ‘온’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설영일 센터장은 “고성군 청소년들을 위해 오랫동안 고심해서 기획한 이번 여름방학 특별프로그램을 많은 청소년이 이용하기를 바란다”며 “청소년들이 다양한 기회를 접하고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성군청소년센터 ‘온’은 여름방학(7월 24일~8월 26일) 동안 청소년들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일요일에도 운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