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꿈을 향해 나아가는 고성군 청소년들을 응원합니다.

알에서 깬 새끼 바다거북이 바다를 향해 내딛는 한 걸음 한 걸음을 담아낸 건축물 ‘May Turtle(5월의 거북이)’은 고성군청소년센터‘온’의 별칭입니다. 이처럼 고성군청소년센터‘온’은 단순한 시멘트 건물이 아닌 스토리텔링을 품은 건축물로, 넓은 바다를 향하는 새끼 거북의 위대한 여정을 담아 꿈을 향해 나아가는 고성군 청소년들을 응원한다는 의미를 함축하고 있습니다.

고성군청소년센터‘온’은 대지면적 4,415㎡, 연면적 2,979㎡에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설립되었으며 활동, 상담, 학습, 교류, 놀이, 회의, 실습, 모임 등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고성군청소년센터 ‘온’은 청소년의 육성정책과 교육정책을 모두 지원할 수 있는 곳으로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진로교육지원센터, 청소년문화의집,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행복교육지원센터 등의 청소년기관들이 모든 영역(활동, 복지, 보호)에서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서의 모습을 갖추고 있습니다.

고성군청소년센터 ‘온’은 고성군 청소년정책의 핵심가치인 소통과 합의와 책임을 배워가는 ‘놀이’, 능동적 민주시민으로의 성장을 위한 ‘참여’라는 쌍두마차를 통해 고성군 청소년의 전인적이고 긍정적인 성장에 다양한 자원을 연계, 활용, 지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