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꿈을 디자인하는 고성군청소년센터"온"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고성군청소년센터"온"은 크게 세 가지 의미를 품고 있습니다.
첫 번째는 ‘켜다’라는 영어 부사 ‘ON’의 음을 차용한 ‘고성군 청소년의 상상력(꿈)을 켜는 곳’이라는 의미이며 두 번째는 한자인 ‘溫(따뜻할 온)’의 음을 차용해 ‘고성군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군민들의 따뜻한 마음이 있는 곳’이라는 뜻을 나타내며 마지막 의미는 순우리말 ‘온’에서 비롯된 ‘전부의’ 또는 ‘모두의’라는 친숙한 우리말 관형사 ‘온’을 통해 청소년들을 위한 종합 Onestop 서비스를 지원하는 기관으로서 모든 청소년성장 영역(활동, 복지, 보호)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역량을 갖춘 복합청소년공간으로서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고성군청소년센터"온"의 기본 운영방향은 3가지 핵심가치인 주도성, 가능성, 통합성에 의해 청소년의 자기주도적 참여, 민주시민으로서의 성장지원, 미래핵심역량 강화, 지도자 전문성향상, 주민친화적 커뮤니티 구성, 원스톱 청소년서비스 플랫폼 구축의 6개 목표를 중심으로 목적사업과 지역네트워크 중심 단위과제 사업과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청소년들이 그들의 문화를 만들어가고 즐기는 곳, 그곳이 바로 문화가 살아있는 곳입니다. 또한 생동감이 넘치는 곳은 다양한 사람들이 어울릴 수 있는 공간이며, 그곳이 바로 지역 발전의 핵심 거점입니다. 고성군청소년센터"온"은 이렇듯 청소년뿐만 아니라 지역민들에게도 열린 커뮤니티공간을 제공하는 고성군의 새로운 문화플랫폼입니다.

청소년기는 지금을 즐기고, 내일을 준비하며 꿈을 꾸는 시기입니다. 지금 당장에 꿈이 없어도 하고 싶은 게 없어도 괜찮습니다. 이곳 고성군청소년센터"온"에서 여러분들이 원하는 꿈을 디자인 하시길 바라며 이곳은 청소년들에게 언제나 열린 공간입니다.

고성군청소년센터"온" 전직원들은 진심을 담아 두 팔 벌려 청소년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고성군청소년센터"온" 전직원일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