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의 이야기

보도자료

경남 고성군, 2024년 청소년 자치 기구 발대식 개최

  • 고성군청소년센터온
  • 2024-03-20
  • Hit : 104

20240318500141.jpg

경남 고성군은 지난 16일 고성군 청소년센터 온에서 '2024년 고성군 청소년 자치 기구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발대식에는 고성군 청소년센터 온 소속 자치 기구인 ▲고성군 어린이·청소년의회(고성군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운영위원회 '다온' ▲청소년 어울림마당 기획단 ▲청소년동아리와 고성 동부 청소년센터 소속 자치 기구인 ▲청소년운영위원회 청소년과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청소년 자치 기구의 시작을 함께했다.

 

발대식은 ▲내빈 소개 ▲인사 말 ▲위촉장 수여 ▲발대 선서 ▲자치 기구 청소년 격려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발대식에는 이상근 군수가 직접 참석, 고성군 청소년들의 밝고 희망찬 미래를 위해 청소년들에게 직접 위촉장을 전달했다. 발대식이 끝난 뒤에는 청소년들의 참여 의지를 한껏 끌어올리고 청소년들 간 화합을 위한 자치 기구 연합 활동도 진행됐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고성군 지역 청소년들이 다양한 자치 활동 참여를 통해 자신의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며 "아울러 청소년들은 자발적인 참여와 주도적인 활동으로 자치 기구 활동에 임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고성군 청소년센터 온은 양질의 청소년 프로그램을 발굴·제공하고 있다. 이 밖에도 건전한 청소년 문화 정착을 위해 청소년 자치 기구 및 교류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다.

 

출처 : 메트로신문(www.metroseoul.co.kr)